동네에 같은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3개 있는데

저희 동네에는 배달이 가능한 곳에 같은 프랜차이즈 치킨집이 3개 있습니다.

하나는 저희 동네에 있고 다른 하나는 아랫동네에 있으며 또 다른 하나는 좀 멀리 떨어진 옆동네에 있습니다.

이러면 보통은 가장 가까운 지점에서 시켜먹지 않냐고 하지만 막상 배달앱을 보면 오히려 멀리 있는 프랜차이즈 치킨집에서 시키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이유로 첫번째는 바로 리뷰이벤트입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치킨집과 아랫동네에 있는 치킨집은 같은 브랜드임에도 리뷰이벤트를 하면 주는 서비스가 각각 달랐습니다.

하나는 제가 원하는 샐러드를 주는 이벤트였고 다른 곳은 샐러드가 아닌 다른 서비스를 주는 이벤트여서 저는 샐러드를 주는 아랫동네 치킨집에서 주문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굳이 멀리 있는 프랜차이즈 치킨집에서 시키는 두번째 이유는 바로 별점입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치킨집은 별점이 적은 반면에 아랫동네에 있는 치킨집은 별점이 상당히 많고 점수도 높아서 괜히 별점이 많고 더 높은 곳에서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멀리 있는 치킨집에서 배달을 시키는 세번째 이유는 쿠폰입니다.

가끔 배민이나 요기요에서 엄청 할인이 많이 들어간 쿠폰을 뿌리면 아예 하루종일 영업준비중으로 바꿔놓는 가게들이 있습니다.

같은 프랜차이즈인데 어떤 곳은 영업을 하고 어떤 곳은 영업준비중이라고 떠있으면 당연히 주문이 가능한 곳에서 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가까운 치킨집에서 시키지 않는 이유 네번째는 배달팁입니다.

웃긴게 동네에 있는 치킨집은 배달비를 받고 멀리 있는 치킨집은 배민클럽이나 요기패스 회원 무료배달로 보내주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히 멀리 떨어져있어도 배달비가 무료인 집에서 시킬 수 밖에 없습니다.

다섯번째 이유로는 맛 차이인데 신기하게도 같은 프랜차이즈이고 같은 레시피를 쓰는 집일텐데도 각 지점마다 맛의 차이가 있습니다.

포장에도 차이가 나고 맛에도 차이가 나는데 진짜 장사 대충하는 집들은 본인들이 왜 욕을 먹는지 왜 손님들이 우리집에서는 시키지 않는지 곰곰히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우리 동네에 있는데도 옆동네에서 사람들이 더 많이 시켜먹는다면 궁금해서라도 옆동네 치킨집은 어떻게 배달을 해주는지 어떻게 치킨을 튀겨주는지 최소 한 번은 확인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너무 양념을 아끼진 않는지 치킨이 덜 튀겨지진 않았는지 지속적으로 공부를 하면서 장사를 해야 오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멀리 있는 치킨집에서 시켜먹는 이유는 최소주문금액과 메뉴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리 동네는 최소주문금액이 너무 높아서 1인분만 시켜먹기 힘들지만 옆동네는 1인분도 배달이 가능하다면 저는 당연히 1인분도 배달이 가능한 집에서 시켜먹습니다.

아무리 동네에서 주문을 하더라도 알뜰배달로 시키면 여기저기 들렀다가 오느라 어차피 늦는 건 똑같기 때문에 멀리있는 음식점에서 시켜먹는데에 별다른 거부감이 없습니다.

그리고 같은 프랜차이즈라고 해도 어떤 지점은 메뉴가 좀 더 다양한 반면에 동네에 있는 지점은 품절로 뜨거나 메뉴로 등록이 안 된 곳도 있어서 그럴때는 더 다양한 메뉴가 필요할때 멀리 있는 지점에서 배달을 시키곤 합니다.

오늘은 동네에 있는 같은 프랜차이즈 치킨집 중에서 굳이 더 먼 곳에 있는 치킨집을 선택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는데 이 외에도 다른 의견들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