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시장에 들어가보니 +2 완력의 목걸이 매물이 7천만 아덴에 올라와 있었습니다.
일반 완목은 한 2~3백만정도 할 것 같고 +1 완력의 목걸이는 최소 1천만 이상에 판매합니다.
2천만에 파는 사람도 있는데 워낙 사람이 적은 서버라서 시세라는 건 딱히 없고 파는 사람이 올리는 게 시세라고 보면 됩니다.
러시확률이 그리 높은 편이 아니니 +2 완력의 목걸이 7천만은 그리 나쁜 가격은 아닙니다.
오히려 저렴하다 생각할 수도 있죠.
저도 +1 완목을 1500만인가 주고 샀던 것 같은데 그거랑 비교하면 +2짜리가 7천만이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지금 가지고 있는 아덴이 3,100만밖에 안 된다는 겁니다.
매물은 일단 2가지 종류가 있는데 하나는 방어구상점이나 무기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매물이고 다른 하나는 드랍을 통해서만 먹을 수 있는 매물입니다.
강부나 판금갑옷 같은 매물은 아덴만 있으면 젤이랑 축젤만 사서 내가 러시로 직접 띄울 수 있지만 완력의 목걸이 같은 매물은 내가 윈던에 들어가서 완목을 직접 먹고 띄워야하니 그만큼 난이도가 더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드랍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시장에 풀렸을때 사야지 그렇지 않으면 살 수 있는 기회가 없습니다.
지금은 3,900만 아덴이 부족한 상황이라 아마도 오늘 새벽까지는 사냥을 통해서 아덴을 좀 모아야할 것 같은데 그래도 지금 용던이 업데이트 된 후로 꽤 짭짤한 사냥터가 된 터라 아덴이 꽤 잘 모이긴 합니다.
용던 5층에 올라가면 무리안이랑 서큐시리즈가 나오는데 서큐가 주는 템들은 꽤 쏠쏠하게 바뀌었습니다.
전에는 변반이나 이반을 잘 안줬었는데 이번에 업데이트 하고서 반지 드랍율이 꽤 많이 올라가서 한타임 사냥을 하면 반지 1개 정도는 꼭 먹고 내려옵니다.
반지는 상점에 팔면 50만 아덴을 받을 수 있는데 사실 반지보다는 법서 업데이트가 훨씬 더 쏠쏠합니다.
서큐버스를 잡으면 블리자드 법서를 꽤 잘 주는데 블리자드를 상점에 팔면 15만 아덴을 받게끔 상점 매입 가격을 확 올려서 그걸로 아덴을 쉽게 벌 수 있는 중입니다.
거기에 서먼 몬스터 법서도 20만 아덴에 매입이 되고 있으니 블리자드랑 서먼 법서로만 한타임에 대략 300만 아덴 이상은 벌고 내려온다고 보면 됩니다.
무리안은 축데이랑 축젤을 주고 법서랑 반지로 아덴이 쉽게 캐지니 한타임 진득하게 사냥하면 대충 500만 아덴씩은 들고 내려온다고 봐야하는데 부족한 아덴이 대충 4,000만정도 되니까 열심히 내일까지 사냥을 하다보면 일단 7천만은 채워질 것 같습니다.
근데 문제는 다른 사람이 시장에서 바로 채갈 수도 있다는 거;;
+2까지 인챈트 된 목걸이나 반지는 사려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마도 제가 열심히 사냥하고 있는 중간에 바로 팔리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뭐 어쩔 수 없는 거고 안 팔리면 제가 사는 거라서 일단은 7천만 아데나가 모일때까지 열심히 사냥을 해봐야겠습니다.